HWS [한화실리텍]

사각발포스폰지 본문

Silicone sponge

사각발포스폰지

admin1 2016. 10. 5. 12:39

실리콘 고무는 어떤 형태의 다른 탄성체보다도 일반 범용으로 널리 쓰이고 있으며 고도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요하는 방위 산업 및 항공산업 자동차와 그 응용분야에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실리콘 고무는 자체의 우수한 전기적 특성으로 고도의 전기전자 산업에서도 널리 응용되어 쓰이고 있습니다.
우수한 탄성을 갖고 있는 실리콘 고무는 탄성을 요하는 부품에 사용될 경우에 탄성을 고려해서 설계하지 않아도 좋을 만큼 우수합니다.
화학적으로는 일반 유기 고무와 별 유사성이 없지만 그 물성상 실리콘고무와 일반유기고무와는 매우 유사한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팽창과 수축, 탄성력과 반발력 그리고 유연성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는 이 두 가지가 유사하다지만 일단 물리적, 화학적 외력이 가해지면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게 됩니다. 일반 고무는 상온에서는 실리콘 고무 보다 우수한 물성을 갖고 있으나 인장강도,신율, 내마모성 등의 성질은 고온, 저온 또는 약품에 의해서 쉽게 파괴됩니다.

하지만 실리콘고무는 훨씬 더 넓은 온도 범위와 많은 약품에 대하여 원래의 물성에서 큰 변화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어떠한 형태의 다른 탄성체 소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안정된 화학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부식성이 없고 산화되지 않는 화합물로서 내열, 내한, 절기절연, 화학적 안전성, 내마모성, 광택성, 풍부한 탄성 등 여러 가지 특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가스나 열기의 투과율이 커 공기의 투과율은 폴리에틸렌의 약 100배, 일반 합성고무의 10~20배의 값을 나타내며 화학적 합성, 반응 및 컴파운딩 기술에 의해 자유롭게 물리적, 전기적 특성 (절연, 내열, 난연 등)을 부여할 수 있는 첨단 소재입니다.

 

사각발포실리콘 제조업체

한화실리텍

문의. 031-985-8208

http://hanwhasil.co.kr 

 

#발포실리콘 #실리콘발포 #실리콘스폰지 #실리콘스펀지

Comments